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반려동물을 위한 팁

반려동물을 위한 팁

봄철 집안 환경 관리 - 반려 동물이 있다면 필독!

엘 아미고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오늘은 봄철 집안의 환경관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겨울동안 묵었던 때를 빼고, 봄에 들어오는 새로운 때도 빼는 때빼기 광내기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죠!





혹시 코로나로 인하여 집안 위생관리를 신경쓰신다고 하면 필독! 입니다.

한번 이렇게 대청소를 하면 마음도 뿌듯해지지만 삶의 질이 올라가니까요!












봄철 실내 환경 관리를 해줘야 하는 이유




겨울동안 쌓인 먼지와 반려동물들이 가지고 논 장난감, 담요 따위에 세균이 번식했을 수 있고요.

봄이 되면서 꽃가루, 미세먼지, 황사 먼지 따위가 집안에 들어올 경우 반려동물은 물론 반려인의 건강까지도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봄이 되면 아이들이 털갈이를 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털이 많이 빠져서 집안에 날아다니거나 아이들의 소화기로 들어갈 가능성이 커요.



때문에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기관지, 피부, 소화기 건강을 위해 필요한 작업입니다.







마음의 준비가 되셨다면 하나씩 실행해볼까요?





우선,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담요, 이불, 인형, 장난감, 쿠션, 방석,식기, 침대, 집 따위를 세척해줍니다.

빨래를 하셔야 할 수도 있고, 설거지를 해야할 수도 있고, 아이들에게 무해한 소독제를 통해 닦아주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자주 가지고 노는 이러한 물건들은 

우리가 흔히 더럽다고 하는 변기의 몇백배에 달하는 세균이 번식하고 있다는 사실 아시는가요?










대장균, 살모네라균, 포도상구균 따위가 번식하게 되면 

반려인과 반려동물들에게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까 반드시 세척해주도록 합니다.

이때 세제 잔여물이 남지 않게 깨끗하게 꼼꼼히 닦아주셔야 하는 것 아시죠?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박테리아, 세균등 쌓여있던 모든 것들을 털어내는데요.

세탁물에 냄새가 잘 안빠진다 싶으면 식초를 넣어주시면 살균 효과와 함께 냄새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큰 일을 하나 끝내서 몸도 마음도 지쳤지만, 힘내서 다음 단계로 가보도록 합시다!





바로 아이들의 목욕 전 브러쉬 타임입니다.







목욕전 브러쉬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사람도 샴푸 전 브러쉬질을 하듯이 반려견 반려묘에게도 필요한 작업인데요.


바로 먼지와 죽은 털을 미리 제거해주고 엉킨 털을 풀어서 샴푸효과를 극대화 하는데에 이유가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 작업을 해두면 털 사이사이로 샴푸가 더 잘 들어가고, 효과적으로 씻길 수 있으며, 모질 관리 및 위생에 도움이 되지요.

그리고 브러쉬 타임이 아이들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으니 해주면 좋겠죠?




저희 엘 아미고 브러쉬는 다른 브러쉬와는 달리 마사지 효과가 있는 브러쉬입니다.

자극적이고 아이들이 싫어하는 브러쉬 때문에 빗질이 엄두가 안나신다면 저희 엘아미고 브러쉬를 사용해보세요!


매일매일 빗질을 해주면 오염물질과 죽은털 제거는 물론 모질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브러쉬입니다.


천연 돼지털이 자연스럽게 열려있는 큐티클을 닫아주거든요!








브러쉬가 끝났다면?

이제 바로 반려동물의 목욕시간입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의 털 속에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오염물질이 쌓여있다는 걸 생각해봅시다!

게다가 죽은 털과 엉킨털이 쌓이게 되면 그 부위는 통풍이 안돼 감염병에 취약해지는 것도 유의해주세요!


특히 고양이의 경우 브러쉬를 소홀히 할 경우 

헤어볼로 인해 사망할 가능성도 있으니 집사님들은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샤워할 때에는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게 최대한 단시간에, 꼼꼼히 해주도록 해요.

발, 얼굴, 꼬리, 생식기, 귀 따위는 민감부위니만큼 자극적이지 않게 부드럽고 조심히 씻겨주도록 합시다.


만약 목욕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거나 서투른 경우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봐도 좋고요.

혹은 샵에 목욕을 맡기는 방법도 있으니 집사님들의 재량으로 아이들의 묵은 때를 빼주도록 해요!








건조도 신경쓰도록 해요!

털을 잘 말려주지 않을경우 아이들이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엘아미고 브러쉬를 함께 사용하면 건조 효과가 2배이상 좋아지니까 

만약 갖고 계신다면 털을 빗으며 말려주시면 훨씬 드라이가 잘 됩니다!







이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집사님들의 목욕시간입니다 ^^.....













집사님들의 목욕시간은 잘 해주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고 포스팅을 마무리해봅니다.

모쪼록 봄철 위생관리에 힘쓰고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건강 증진에 힘을 내봐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지만 우리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해서 힘쓰도록 합시다!

모두가 즐겁게 오랫동안 함께 지내기 위해서 말이에요 ^^


엘아미고도 코로나 사태가 빨리 종식되길 응원하면서,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행복해지는 사회! 엘아미고가 꿈꾸는 사회입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